한국낚시박람회 동시개최, 온라인 전시 병행
서핑주제관 최초 신설, 20개의 오픈 컨퍼런스도 열려
경기도와 해양수산부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2024년 경기국제보트쇼’를 한국낚시박람회와 함께 개최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요트·보트 등 레저선박, 해양레저 장비·기자재와 해양관광 등 다양한 국내·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레저산업 종합 전시회다.
올해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서핑 사용자들을 위한 서핑 주제관을 신설하고 서핑 장비와 관련 용품 전시를 비롯해 수상 인명구조 방법과 다양한 서핑 교육을 개설하는 등 해양레저 품목을 확대했다.
또한 대한민국 보트 제조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양디자인학회가 추진한 보트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8척의 목업 전시와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양레저 사진·숏폼 공모전 수상작 40여 편도 보트 제조사와 대중에게 선보인다.
특히 3월 8일에는 세계해양협회(ICOMIA) CEO인 조 린치와 싱가포르 해양레저협회(SBIA) 회장인 와이피 로크가 내방해 세계 해양레저산업과 아시아 보팅 산업에 대해 발표하는 국제콘퍼런스가 열린다.
또한 세계해양협회(ICOMIA) 기술컨설턴트인 패트릭 햄프가 ‘레저보트 안전제작 지침이 안전한 보트 제조와 보팅에 미치는 영향’으로 기술 콘퍼런스를 열어 국내 보트 제조사가 세계 수준의 안전기준에 부합한 제품을 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레저선박의 상품성을 높이는 디지털전장시스템’, ‘요트타고 밥먹으로 일본갔다올까’, ‘양양서핑으로 살펴보는 지역소멸 해결점’ 등 20개가 넘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오픈 콘퍼런스도 전시회 기간 이어진다.
경기바다 특별관에서는 미디어 아트존을 구성해 마치 바다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으며, ‘경기바다에 바다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경기바다를 주제로 한 홍보존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대형풀장에서는 최운정 낚시 프로의 캐스팅 게임과 유튜버 타이니 보트피싱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참가업체를 방문하고 관계자와 질의응답을 나눠보는 보트쇼 도슨트투어 프로그램도 주말에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가족들이 함께 친환경 해양레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과 보트 모형을 직접 만들어 보는 호버보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공정식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올해는 보다 다양한 해양레저 품목과 다양한 국내외 콘퍼런스가 개최되는 등 해양레저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포토] 홍제이-심채원-김시후-조은하, 경기국제보트쇼 ‘피날레 컷’
- [포토] ‘2023 경기국제보트쇼’ 심채원, 45도 시선처리
- [포토] ‘2023 경기국제보트쇼’ 진하진, ‘역대급 미모’
- [포토] ‘2023 경기국제보트쇼’ 조은하, ‘아찔한 볼륨감’
- [포토] ‘2023 경기국제보트쇼’ 홍제이, ‘치명적 섹시미’
- 2023 경기국제보트쇼, 요트·보트 및 장비·기자재…국내 최대규모로 전시
- ‘2023 한국국제낚시박람회’ 이덕화, “850만 낚시인들 화이팅”
- [포토] ‘2023 경기국제보트쇼’ 주요 부스 둘러보는 김동연 지사-이덕화
- [포토] ‘2023 경기국제보트쇼-한국국제낚시박람회’ 개막식
- ‘2023 경기국제보트쇼’ 개막식, 개회사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 2023 경기국제보트쇼, 오늘(3일) 개막…한국낚시박람회와 동시 개최
- ‘2024 경기국제보트쇼’ 8일~10일, 3일간 킨텍스서 개최
- [포토] 레이싱모델 김가온, ‘귀여운 토끼상’
- [포토] 레이싱모델 진하진, ‘이쁜 공주’
- [포토] 레이싱모델 안지아, ‘반짝이는 눈동자’
- [포토] 모델 이슬비, ‘빛나는 복근’
- [포토] 레이싱모델 김가온-안지아-이슬비, ‘미녀 삼총사’
- [포토] 레이싱모델 김가온, ‘청순미 가득’
- 국내 최대 해양레저산업 전시 ‘2024 경기국제보트쇼’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