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바탕 고객 의견 및 제안 반영 개편
자산 진단 후 맞춤형 서비스...자산관리 중심 플랫폼으로

자산관리 중심 앱으로 개편한 '하나원큐'. 하나은행 제공.
자산관리 중심 앱으로 개편한 '하나원큐'.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자산관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하나원큐' 앱은 고객의 자산을 잘 보여주고 진단해, 개인화된 맞춤형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자산관리 중심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하나원큐' 메인 화면에서 총자산‧총지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심화된 자산관리 영역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편했다. 이를 위해 시스템 간 분리 구축되어 있는 마이데이터 '하나 합'을 통합하고, 기존에 화면 연동으로 제공했던 방식을 화면 이동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며 데이터 조회의 편의성을 더했다.

고객의 보유자산을 진단하고 AI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재설계했다. 외화 예‧적금 및 펀드 가입 프로세스가 간소화되며 손님의 보유자산 진단부터 상품 가입까지 쉽고 간편한 진행이 가능해졌다.

홈 화면도 고객 취향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홈 화면 편집기능,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손님 자산관리에 유용한 메시지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개인화 제안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개인화된 맞춤형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만의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청취한 손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해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편리하게 『하나원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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