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 회장 “서비스 불편 드린점 양해”

MG새마을금고의 모바일 뱅킹 앱 ‘MG더뱅킹’ 앱스토어 화면.
MG새마을금고의 모바일 뱅킹 앱 ‘MG더뱅킹’ 앱스토어 화면.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새마을금고의 모바일 뱅킹 앱인 ‘MG더뱅킹’의 거래가 정상화됐다고 13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MG상상뱅크·스마트알림 등 다른 앱을 합친 MG더뱅킹을 출시를 위해 이날 새벽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MG더뱅킹의 접속을 차단했고 이후 시스템을 열었다. 하지만 앱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접속 지연 등 현상이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8시간 동안 나타났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일부 고객의 앱 이용이 제한되는 등의 문제를 파악 후 즉각적인 거래 정상화 조치에 나섰다”며 “오후 6시 30분을 기점으로 MG더뱅킹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접속 지연 등의 문제로 회원 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린점 양해 바란다”며 “앞으로 새마을금고는 더 많은 혜택과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더뱅킹은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5종류의 비대면 대출 신상품과 비대면 대출약정 체결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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