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보험으로 ESG 경영 실천...보장사각지대 해소
재해골절치료급여금 20만원, 깁스치료급여금 5만원 등 보장

농협생명 '효밍아웃NH부모님안전보험'  보장 내역. NH농협생명 제공.
농협생명 '효밍아웃NH부모님안전보험'  보장 내역.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은 자녀가 부모님께 선물하는 효도보험 '효밍아웃NH 부모님안전보험'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나서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부모님의 성명·주민번호 등 개인정보 입력 없이 자녀가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도 손쉽게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가입연령제 한이나 별도의 인수심사가 없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가진 고령의 부모님도 보장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농협생명은 보장 사각지대 해소와 포용금융확대에 간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동 상품은 ▲재해골절치료급여금 20만원 ▲깁스치료급여금 5만원 ▲강렴범죄·폭력사고 위로금 300만원 ▲아나필락시스쇼크 진단보험금 200만원을 1년간 보장해 예상치 못한 사고로부터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협생명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기부제 참여를 약속하면 보험료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부모님의 나이제한 없이 어머니 8550원, 아버지 9025원이며 미니보험이므로 가입시 한 번만 납부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효도보험을 통해 보장 사각지대에 놓인 계층이 쉽게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도 ESG와 연계한 포용금융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