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나투어, 모두투어,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월 13일부터 2025년 2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42,4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26,484개와 비교하면 29.90% 줄어들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노랑풍선, 더본코리아, 아난티,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신세계푸드, 모나용평, GKL, 서부T&D, 시공테크, 선샤인푸드, 남화산업 순이었다.

하나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6,179 미디어지수 1,336,155 소통지수 1,032,029 커뮤니티지수 1,086,196 시장지수 305,441 사회공헌지수 202,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8,30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26,993과 비교해보면 19.16% 하락했다.​

모두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63,961 미디어지수 243,384 소통지수 203,348 커뮤니티지수 271,339 시장지수 63,348 사회공헌지수 157,4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2,84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10,266과 비교해보면 48.71% 하락했다.​

강원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64 미디어지수 29,800 소통지수 21,868 커뮤니티지수 30,565 시장지수 1,239,944 사회공헌지수 12,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9,95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44,309와 비교해보면 48.57% 하락했다.​

파라다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697 미디어지수 185,935 소통지수 138,395 커뮤니티지수 166,458 시장지수 317,814 사회공헌지수 161,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9,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610과 비교해보면 14.26% 하락했다.​

노랑풍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444 미디어지수 211,504 소통지수 185,934 커뮤니티지수 139,168 시장지수 26,542 사회공헌지수 232,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1,53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06,170과 비교해보면 34.53% 하락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