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의 실종 예방 시스템 통해 아동 131명, 치매노인 51명, 지적장애인 16명 가족 찾았다. BGF리테일 제공
CU의 실종 예방 시스템 통해 아동 131명, 치매노인 51명, 지적장애인 16명 가족 찾았다. BGF리테일 제공

CU가 2017년부터 시행 중인 실종 예방 신고 시스템 아이CU를 통해 7년 동안 총 200명의 실종자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고 20일 밝혔다.

아이CU는 전국 1만8500여 개 CU 네트워크를 활용해 길을 잃은 어린이(치매환자, 발달장애인 등 포함)를 보호하고 경찰 및 가족에게 인계하는 시스템이다.

아이CU는 POS 미아보호 신고 시스템을 통해 실종 신고를 접수하면 경찰과 전국 CU 점포에 실시간 공유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의 특성상 실종 예방 골든타임(약 3시간)을 사수하는 데 구조 효과를 높이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해외서도 확산되고 있다. 몽골 CU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CU 캠페인을 전개해 지난해까지 총 14명의 아동을 안전하게 돌려보내는 성과를 보였다.

또 CU는 포커스미디어, 예금보험공사 등과 협력해 아동 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실종 사례를 분석한 '아동안전백서'를 2022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CU는 그동안 아동의 안전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지자체 등의 주요 기관과 함께 아동안전그림공모전, 장기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CU SOON’ 등을 매년 꾸준히 전개해 왔다.

BGF리테일 최민건 ESG팀장은 “앞으로도 CU는 생활 속 공공 인프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임소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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