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거실 맞통풍 등 주부들에 인기

[스트레이트뉴스=한승수 기자] 경기도 화성에 우방아이유쉘이 주부의 로망을 담아낸 아파트로 인기몰이다.

맞통풍에 쾌적한 주방과 거실, 일하기 편한 넓은 주방 및 수납공간이 풍부한 주방으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2순위 청약물량이 전체 공급물량의 92%인 1,062가구인 '화성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우방건설
 '화성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우방건설

SM그룹 ㈜우방 (대표 정기동)이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454-1번지 일원에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가 주목되는 이유다.

지하 2층 ~ 지상 25층 아파트 14개 동, 전용면적 62 ~ 84㎡ 로 총 1157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되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주부들을 위해 주방 설계에 힘썼다.

우선 4-Bay 구조로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채광과 통풍이 모두 원활히 이뤄지게 되고, 난방비 절감 등의 부수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방에서의 각종 작업이 용이하게 이뤄지도록 주방을 넓게 구성하였으며, 수납공간도 확실히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4-Bay 구조 및 4-Room 설계를 통해 쾌적한 주방활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수납공간까지 확실히 갖춘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주부들을 포함한 실수요자 및 다양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며 “아울러 입주민의 생활을 배려한 다양한 특화 시스템과 입지적 장점 등으로 각광받고 있다” 고 전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주부들 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구가 살기 좋은 아파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내 2개 단지에 각 1개소씩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어린이 영어도서관과 어린이 블록방 및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 등 다양한 아이 특화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나아가 아이들의 교육여건 및 생활여건도 우량하다. 기안초와 기안중 · 홍익디자인고 · 수원대 등이 인근에 위치해 도보권 내로 통학이 가능하다. 차후에는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도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주민센터 및 별향공원이 인근에 있고, 이마트와 하이마트 등도 가까워 ‘몰세권’ 아파트의 전형이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화성과 수원을 잇는 기배로와 효행로 및 서부로 이용이 용이한 입지에 위치한다. 아울러 봉담IC가 인근에 자리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및 수원광명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에 따라 인근의 수원산업단지 및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수원이나 동탄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 특성이 높게 평가된다.

올해 12월 수인선 복선전철이 전 구간 개통 예정에 있어, 12월 이후부터는 수원역까지 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이후 분당선 및 안산선과 연계가 되면 강남과 분당 지역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 15년이 경과한 노후주택이 밀집해 있어 브랜드 대단지 신규 아파트로의 이전수요가 높다” 며 “주부를 위한 설계 및 교육과 교통 여건이 우량하고 전세대에 미세먼지 제거기가 설치되며 첨단 IoT 시스템이 탑재되는 최첨단 특화 아파트인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고 전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에 마련돼 있으며, 일반분양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