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및 자회사 구성원들이 다목적 미팅, 회의 등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TFT룸. 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 및 자회사 구성원들이 다목적 미팅, 회의 등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TFT룸. SK네트웍스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SK네트웍스가 서울 청계천 인근의 삼일빌딩에 새롭게 자리 잡았다.

SK네트웍스는 자회사인 SK매직, SK렌터카와 함께 사옥 이전 작업을 마치고 새 사옥 삼일빌딩에서 업무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SK네트웍스 등 3개 사는 22개 층을 사용한다.

새 사옥은 조직·구성원별 업무 특성에 따라 고정 좌석과 자율 좌석을 운영하며, 여러 부서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TFT룸과 공용회의실을 갖췄다.

이와 함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라이브러리와 체력 관리를 돕는 피트니스 센터·헬스케어 서비스 존도 갖추고 어린이집도 운영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새 사옥에서 조직 운영의 시너지를 높이고, 소통과 협업을 통해 공유문화를 확대하는 등 일하는 방식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12월 홈케어와 모빌리티 렌털을 축으로 '사업형 투자사'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자체 사업을 하면서 지분투자 등을 통해 인수한 사업도 키워나가겠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