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설치 불필요...본인확인 만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이용 가능

편의성도 업(Up), 보안도 업(Up)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NH농협생명은 8일, 홈페이지와 모바일창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인증수단으로 '간편 PIN인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간편 PIN인증방식은 별도 앱 설치 없이 PIN번호(6자리)를 등록해 사용 가능하다. 간편 PIN인증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창구에 로그인하게 되면, 보험계약조회와 보험계약대출실행 등 모든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공동인증서 외에 카카오페이인증으로 신규 PIN번호 등록도 가능하다. 브라우저와 기기별로 PIN번호가 관리되는 방식이라 보안성도 우수하다.

또한, 모바일창구에서 사용 중이던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를 PC홈페이지에 도입한다.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보험계약조회 등 단순거래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올해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온라인보험 사이트를 통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보험료를 계산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NH포인트와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온라인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 상당의 농촌사랑상품권 또는 NH포인트를 증정한다.

NH농협생명은 간편PIN 인증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인증 편의성은 높이고 보안은 강화했다.(제공=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간편PIN 인증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인증 편의성은 높이고 보안은 강화했다.(제공=NH농협생명)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