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끼부림 US 영상 화면. /사진=DL
DL 끼부림 US 영상 화면. /사진=DL

지난해 새롭게 출범한 DL그룹이 참신한 기업 캠페인을 내세웠다.

DL은 최근 당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DL 끼부림 US' 시리즈 선보였다. 기존의 사내 캠페인과 사외 캠페인의 이분법적인 발상에서 벗어나 사내 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참여한 콘텐츠를 일반 소비자 캠페인으로 활용했다.

DL은 그룹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숨겨진 끼를 발굴해 새롭게 출발한 그룹의 도전정신을 보여준다는 취지로 영상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 등장한 이들은 DL의 각 계열사에서 자원한 3명의 직원들로, 그룹의 핵심인 X세대다. 캠페인 영상은 이들이 전국에 있는 DL의 자랑거리를 찾아다니는 총 3편의 에피소드와 룰라의 '3!4!' 노래를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로 구성됐다.

영상을 접한 사내 직원들의 반응은 열광적이다. 직원들이 참여해 만든 콘텐츠라고 보기 어려운 높은 완성도와 재미에 감탄했다는 반응이 많았다. 영상을 본 일반인들도 자신과 비슷한 평범한 사람이 만든 콘텐츠 같다며 친근감과 호감을 드러냈다.

DL은 보다 많은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브랜드 캠페인 확대에 나섰다. 사내방송과 유튜브 채널뿐 아니라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SNS와 메타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DL의 브랜드 캠페인 관계자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확산하는 형태의 기업 캠페인의 힘을 확인했다"며 "DL은 앞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새로운 기업 브랜딩의 기준을 만들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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