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양의식 회장, 김현경 회장, 임주완 회장 / 사진=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좌측부터) 양의식 회장, 김현경 회장, 임주완 회장 / 사진=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지난 9일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회장 양의식, 이하 ‘AMFOC’),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회장 김현경), (사)한국모델협회(회장 임주완, 이하 ‘KMA’)가 2월 8일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각 협회가 주최·주관하는 행사 및 관련 사업 활성화, 새로운 컨텐츠 생산, 교육 지원 등에 대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양의식 회장은 “다양한 사업 분야와의 협력을 통해 아시아모델페스티벌에 참여하는 27개국 모델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컨텐츠 제작이 많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모델협회(KMA) 임주완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모델들에게 좋은 교육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져 뜻 깊다”고 피력했다.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은 “인플루언서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 커머스 산업 환경 속에서 모델들이 내가 곧 커머스 시장의 미래 브랜드(I am brand)가 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이번 MOU가 협회에서 진행하는 인컴(인플루언서 커머스) 아카데미와 함께 동반 성장하는 첫걸음으로서 새로운 변화의 좋은 기회라는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