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가 오는 27일(현지시간) 영국 레스터셔주 맬로리 파크에서 열리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
‘슈퍼카 페스트’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쉘슬리 월시 힐 클라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영국에서 진행되는 자동차 관련 행사 중 가장 역동적인 이벤트로 꼽히고 있다.
‘슈퍼카 페스트’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인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에서는 500대 이상의 슈퍼카가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서킷에서 슈퍼카들이 질주하는 모습도 하루 종일 관람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후원과 함께 행사 기간 중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등을 전시해 글로벌 탑티어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 부스에서는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장착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차량도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제품군 중 ‘벤투스 S1 에보 Z’와 ‘벤투스 S1 에보3’도 전시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슈퍼카 페스트’ 후원에 나서며 관람객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고성능 자동차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동차 기반 문화 다양성과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포뮬러 E 시즌10, ‘2024 한국 런던 E-PRIX’로 시즌 마무리
-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3라운드, 19일 인제 스피디움서 개최
- 비트알앤디 정경훈, GT 클래스 우승...시즌 2승 달성
- 김중군, 5년 만에 ‘폴투윈’ 값진 우승…서한GP 최다 연승 기록
- 슈퍼레이스, 3만 관객 돌파.. 단일 최다 관중 경신
- [포토] ‘솔로지옥’ 덱스, ‘레이서로 데뷔해요’
- [포토] 기안84 ‘우기명' 래핑 슈퍼카 '부가티 시론'
- 한국앤컴퍼니,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슈퍼카 부가티 등 전시
-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한국컴피티션’ 팀명 변경…글로벌 도약 나선다
- 한국타이어, ‘2024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타이어 독점 공급…13일 시즌 개막
-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세계무대 도전기…다큐 ‘더 퍼스트’ 티빙 단독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