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10시 세부사항 공지

네이버페이는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의 여파로 결제취소나 환불조치가 늦어지고 있는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신속한 소비자 보호 조치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과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사용자 중 결제취소나 환불을 원하는 소비자는  28일 오전 10시 공지되는 별도의 링크에 구매내역 페이지 스크린샷(캡쳐 화면)을 첨부하면 된다. 

네이버페이는 결제취소 및 환불을 신청한 건에 대해 48시간 이내에 최대한 빠르게 처리할 것이란 입장이다. 

보다 빠른 처리를 원하는 경우, 이미 카드사를 통해 결제취소와 환불을 신청한 경우에도 네이버페이에 별도로 결제취소와 환불 신청을 하면 된다.

결제취소 처리가 완료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및 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 카드결제는 2~5일(전월 결제시에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 취소처리를 확인한 후,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정확한 환불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그동안 네이버페이는 카드사를 통해 접수된 네이버페이 결제취소 및 환불 건을 티몬과 위메프 측에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페이는 이용자 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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