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사진=SB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뽀찌 뜻이 언급됐다.

29일 재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이상민의 연락을 받고 임원희의 집을 찾아온 강남은 탁재훈을 가리켜 "형은 지금 '미우새' 고정이냐"며 "반고정 같다. 제작진이 보고 있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형이 여기서 고정 돼야 성공하고 광고를 찍을 수 있는데 완전 상민이 형처럼 고정이 딱 되면 그 순간 옛날처럼 될 수 있다"고 생각을 말했다.

탁재훈은 다소 움츠러든 표정으로 "나 고정이야"라고 말했지만 강남은 "아니다. 형은 반고정이다. 간보고 있는 것 아니냐. '미우새' 고정하는 순간 브랜드 평판이 올라갈 것이다. 정신 차려라"라며 "예능본부장이 형한테 고정이냐고 말했느냐"라고 물어봤다.

탁재훈은 "고맙다고는 했다"라고 말했고, 강남은 "그냥 그건 뽀찌 주는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뽀찌'의 뜻은 게임으로 딴 돈 중 일부를 조금 나눠주는 것을 말하는 은어로,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 '팁'이란 의미로 쓰이는 단어에서 비롯됐으며 우리말로는 '개평'이라 한다.

강남의 '뽀찌' 발언에 울컥한 탁재훈은 "내가 지금 뽀찌 받고 일하니?"라고 반문했다. 이어 "니네 오늘 뽀찌 얼마씩 받았어?"라며 이상민에게 "나보고 뽀찌 받고 일한댄다"라고 푸념해 웃음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