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재건축 사업 시공권을 따내기 위해 금품을 살포한 정황을 포착해 롯데건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7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롯데건설 본사 전산서버를 비롯해 주택사업본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이날 오전 6시부터 수사관과 디지털증거분석관 등 14명을 투입했다. 또 롯데건설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에는 도시 및 주거환경관리법 위반 혐의가 적시됐다.

경찰은 작년 강남권에 있는 신반포15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과정에서 롯데건설 측이 조합원들에게 현금 등을 제공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해왔다. 관련 혐의를 입증하기 위한 물증을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에 나선 것이다.

롯데건설은 대우건설과 신반포 15차 재건축 사업 시공권을 따내기 위해 경쟁하면서 조합원들에게 금품을 건넨 의혹을 사고 있다. 당시 시공권 경쟁 끝에 대우건설이 작년 9월 재건축 사업 시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롯데건설은 서울 송파구 아파트 단지 재건축 시공사로도 선정됐다. 경찰은 비슷한 시기에 있었던 이 시공사 선정 과정에서도 롯데건설이 조합원들에게 현금과 선물을 건넸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하고 있는 것으러 전해졌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롯데건설 임직원 등을 차례로 소환해 조합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경위와 전달 방법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