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남양주)에서 열린 '월리 퍼레이드'. 현대백화점 제공
지난 5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남양주)에서 열린 '월리 퍼레이드'. 현대백화점 제공

백화점 업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 활동이 늘고 5월 가정의 달까지 맞아 매출이 대폭 늘고 있다.

어린이날에서 어버이날까지 이어진 지난 징검다리 연휴 기간 전국 주요 백화점 매출은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5∼8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5% 늘었다. 여성 패션(64.8%)과 남성 패션(56.3%)은 물론 골프웨어(70.9%)와 아웃도어(75.8%), 화장품(55.2%) 등 야외활동과 관련된 제품군의 매출이 잘 나왔다.

현대백화점도 전체 매출이 44.2% 증가했다. 아웃도어(75.2%)와 골프(72.9%) 관련 제품의 신장률이 가장 높았고 여성 패션(63.1%)과 화장품(55.7%)도 잘 팔렸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매출이 55% 늘었으며 유·아동 상품군의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다. 또 여성·남성 패션은 65%, 골프·아웃도어·레저 상품군 매출은 70% 신장됐다.

유통업계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집객 행사를 하기 어려운 가운데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시 대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유명 캐릭터 '월리'를 이용해 매장을 꾸미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는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해 고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2030 세대를 겨냥한 청춘마켓 행사를 개최하고 12∼22일에는 기프트 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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