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WON뱅킹‘주식매매서비스’출시
i-ONE Bank 앱 ETF 거래 고객 중 350명 ETF 1주 증정
증권사와 은행간의 협업이 확산되고 있다. 서비스 간 연계를 통해 은행 플랫폼에서도 주식매매가 가능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우리은행은 한화투자증권이 제공하는 증권서비스를 연계해 ‘우리WON뱅킹’에서 간편하게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주식매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는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 사용자환경)를 통해 간편하게 국내 주식거래가 가능하고, 실시간 시장 현황 등의 투자 정보를 그래프로 표현해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으로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면 누구나 0.015%의 저렴한 매매수수료로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11 △아이폰13 △에어팟프로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배달의 민족 쿠폰(1만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1개월권)을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 10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1매를 제공한다.
제휴사인 한화투자증권도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화투자증권은 10월 14일까지 ‘우리WON뱅킹’을 통해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생애 최초로 개설한 고객 중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1주를 무작위로 증정하고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를 통해 100만원 이상의 주식을 거래할 경우 추가로 거래지원금 2만원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우리WON뱅킹으로 쉽고 편하게 주식거래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복잡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설치 없이 손쉽게 주식매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BK투자증권은 IBK기업은행 모바일 플랫폼 ‘i-ONE Bank’에서 ETF를 거래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ETF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i-ONE Bank 앱의 주식매매서비스를 통한 ETF 거래 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350명을 추첨해 ETF 1주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경품으로 지급되는 ETF는 KODEX200(10명), KBSTAR ESG사회적책임투자(40명), KOSEF고배당(300명) 등 이다.
IBK투자증권은 같은 기간 타사 계좌로부터 IBK투자증권 계좌로 국내주식 100만원 이상을 순입고한 고객에게 주식담보대출 금리를 대출 시작일부터 90일간 연 3.9%로 우대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 중 100명을 추첨해 TIGER탄소효율그린뉴딜 ETF 1주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대상 타사대체 입고 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상장주식이며 K-OTC, 코넥스는 제외된다. 단, 주식담보대출 금리 우대 혜택은 당사 대출가능종목에 한해 적용된다.
이번 이벤트는 IBK기업은행 모바일앱 ‘i-ONE Bank’와 IBK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비대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친화적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 기반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박성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