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알뜰폰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알뜰폰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9월 14일부터 2022년 10월 14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 821개를 분석했다. ​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다. 알뜰폰을 찾는 사용자들은 통신비 절감이 주된 목적이기에 가격에 민감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알뜰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2022년 10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순위는 KT엠모바일, SK세븐모바일, 우체국, 이야기모바일, 스노우맨, 프리티, 스마텔, 티플러스, 리브모바일, CJ헬로비젼, 모빙, 아이즈모바일, 미디어로그, 에스원, 에넥스텔레콤 알뜰폰 순으로 분석됐다. ​

1위를 기록한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 2093 소통지수 21만 8093 커뮤니티지수 31만 6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만 6845로 분석됐다. ​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 9577 소통지수 16만 5861 커뮤니티지수 24만 4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만 370으로 분석됐다. ​

3위, 우체국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 6300 소통지수 16만 7564 커뮤니티지수 29만 5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만 9205로 분석됐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