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철인3종 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2025 정남진 장흥 전국 철인3종대회'가 오는 5월 17일, 전남 장흥군 관산읍 삼산방조제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770명의 철인들이 참가하여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열띤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장흥군철인3종협회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제 기준인 올림픽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푸른 남해를 가르는 수영 1.5km, 장흥의 아름다운 해안 도로를 질주하는 사이클 40km, 그리고 마지막 10km의 달리기 코스를 완주하며 강인한 체력과 불굴의 정신력을 시험하게 된다.
장흥군과 장흥군철인3종협회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울였다. 대회 구간의 교통 통제 및 우회 도로 안내 현수막 설치를 완료했으며,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지역 마을 이장 회의에 참석하여 지역 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또한, 참가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삼산방조제 3km 구간에 대회 홍보 및 안내 현수막을 설치하여 지역 사회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철인3종 경기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전국에 노벨 문학도시 장흥을 알리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전남=문미선 기자]
관련기사
문미선 기자
1837veritas@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