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서‘경상북도 의원연수회’ 진행... APEC 준비 상황 점검, 특강, 토론 중심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4일~ 5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서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2025년 경상북도의회 의원연수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는 APEC 정상회 준비 상황 점검을 위해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방문을 먼저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특강과 관계 기관들과 경북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는 자리로 진행됐다.
특강서 지방의원의 청렴도를 높이고 지방의회의 주민에 대한 책임성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안영진 강사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반부패청렴법과 제도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미정 전문강사가 4대폭력 예방교육에서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성희롱과 성폭력의 배경을 실제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공직자의 올바른 역할을 강의했다.
마지막 강연은 인기 방송인 윤형빈 강사가‘리더십’을 주제로 지방의원의 리더십을 비롯해 현대사회에 필요한 리더십에 대해 소개했다.
최병준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APEC 정상회의와 같은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경주에서 개최하는 의원연수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의원님들과 집행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특강을 통해 경북도의회 구성원 모두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인식을 정립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깨끗하고 투명한 경북을 이루는 힘의 원천은 청렴에 있다”고 강조했다.
[스트레이트뉴스 대구.경북=박종근 기자]
박종근 기자
kbsm247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