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하며 고객 호응
금융 정보에서 트렌드까지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로 성장

 

KB증권 MTS 내 29일자 오늘의 콕 콘텐츠 캡처.
KB증권 MTS 내 29일자 오늘의 콕 콘텐츠 캡처.

KB증권은 자사 대표 금융 콘텐츠 시리즈 ‘오늘의 콕’이 올해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늘의 콕’은 올해 들어 10월 22일까지 총 1011만 949회의 조회수를 기록, KB증권의 디지털 금융 콘텐츠 경쟁력을 과시했다.

'오늘의 콕'은 주식 뿐만 아니라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다. 투자자들의 자산관리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2022년 8월 출시되었으며, 올해 10월 기준 전년 동기(310만 회) 대비 3배 이상 성장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인기를 모은 콘텐츠 ‘K조선·해운, 북극항로 개척 시동’은 조회수 17만 회를 돌파했다. 대한조선 IPO 시기에 고객에게 개인화 맞춤 오퍼 형태로 제공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첫 대체거래소 NXT로 달라지는 2가지’(13만 회), ‘공모주 청약에 쓸 돈, CMA에 넣는 이유’(10만 회) 등이 뒤를 이었다. 모두 당시 시장 이슈를 시의성 있게 다룬 콘텐츠로 투자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월가 거물 5인의 비트코인 진단’, ‘레이 달리오처럼 투자하는 법’ 등 글로벌 투자 대가의 투자법 관련 콘텐츠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연휴 시즌 공항대란, 빠르게 통과하려면’, ‘어린이날·어버이날 용돈도 세금 낼까?’, ‘소비쿠폰, 신청부터 사용까지 핵심 체크’ 등 생활 밀착형 금융 콘텐츠도 조회수 TOP 20에 포함되며 다채로운 관심을 받았다.

‘오늘의 콕’은 복잡한 시장 이슈를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금융 정보에서 트렌드까지 아우르는 KB증권의 종합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 KB증권 내부 전문가(세무사·부동산 전문가 등)의 전문 지식과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일반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재해석해 제공하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한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오늘의 콕’이 고객들의 투자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성장을 돕기 위해 맞춤형 금융 콘텐츠와 신뢰도 높은 투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콕’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 WTS ‘M-able Wide’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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