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더불어민주당 우수의원상 수상
-국정감사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노인일자리 등 지적 성과

윤후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파주갑)
윤후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파주갑)

[스트레이트뉴스 이제항 선임기자]윤후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이인영 대표) 명의로 수여하는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을 수상했다. 제20대 국회가 개원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는 성과가 있었다.
 
2019년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피해농가에 대한 세제지원과 살처분비용 국가 지원 촉구, 노인일자리 확대, 기초지자체 별 성장률(GRDP)과 광역지자체 별 역외유출 심화, 러시아 경협차관의 현물상환 문제점 지적 등 다양한 이슈를 발굴하고 대응하여 성과를 보였다.

ASF 살처분비용은 현행 시행령에 의하면 파주시가 부담해야 했으며, 예산 마련을 위해 복지 축소 등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었다. 그러나 농림수산식품부가 '가축전염병 예방법 시행령'을 입법예고하여 감염돼지 살처분비용을 국가가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결과를 얻었다.

또한,더불어민주당 한일경제전 예산입법지원단장으로서 국정감사에서 일본수출규제 피해 중소기업 지원 및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방안을 제시했고, '소재·부품전문기업 등의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전부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일본수출규제에 대한 적절한 대응도 수상에 한 몫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밖에 제20대 국회 1·3차년도 '헌정대상', 국회예산정책처 설립 16주년 공로패 '국회의장상'를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