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송도 AT센터, 유명 브랜드 오피스텔 인기

‘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
‘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

집을 떠나 쉴틈없이 바삐 움직이는 도시인의 보금자리인 원룸이나 투룸. 파김치 녹초 상태의 피로를 풀면서 수면을 취하는 1~2인의 협소한 공간에 살다보면 '한뼘 더' 넓은 공간이 절실하다.

나만의 공간을 중시하는 '나홀로' 도시인이 한 평이라도 더 넓은 공간에서 살려는 욕구를 충족시키는, 원룸이지만 방 하나가 더 가지도록 하는 복층 공간의 오피스텔이 인기몰이 중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1~2인 가구의 이같은 주거욕구을 충족시키기 위해 도심지 한가운데에 전실을 복층으로 구성하는 오피스텔이 서울 인천 용인 등에 속속 등장, 주목을 끌고 있다.

쌍용건설이 서울 중구 중림동에 선보인 오피스텔 ‘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은 전용면적 17~32.74㎡메 총 576실로서 모든 호실이 복층이다.

도시비즈니스의 중심업무지구에 자리한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과 5호선 환승역인 충정로역 역세권이다. 또 서울역 펜타역세권(1호선, 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KTX)도 가까이 이용, 최상의 교통인프라로 올해 상반기 오피스텔 분양의 기대주다.

지난달 26일부터 2일간 진행된 청약 결과에서는 576실 모집에 총 2,388명의 수요자가 몰리며 최고 91대 1, 평균 4.2대 1의 성적을 기록했다. 당첨자 발표는 4일이며, 5~6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쌍용건설 분양 관계자는 “주거용 오피스텔 상품 분양이 드문 서울 중구에서 선보이는 ‘더 플래티넘 서울역’은 복층 공간 제공, 커뮤니티 시설, 아파트에서 볼 수 있던 웰빙 에너지 시스템 등 하이엔드 설계로 차별화 시킨 전략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 단지 일부 호실에서는 서울역 조망이 가능하고 지난해 6월 개관한 연면적 4만여㎡의 서소문역사공원도 인접해 단지 내 공원과 같이 가까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크다. 인근에는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서소문빌딩 재건축 등 호재도 풍부하다.

인천 송도에서는 지역 내 첫 복층형 오피스텔 '송도 AT센터'가 분양 중이다.

'송도 AT센터'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2-5번지에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연면적 10만8161㎡, 지하 2층~지상 33층, 높이 144m 규모로 조성된다. 용도별로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47㎡ 471실이며, 지식산업센터 176실, 섹션오피스 320실, 상업시설 88실이 함께 공급된다. 시공은 포스코건설이 맡았다.

현성기업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6-2번지 일원에 짓는 복층형 테라스 오피스텔 ‘현성 더 테라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4층, 전용면적 19~46㎡ 총 151실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함께 들어선다.

복층 공간은 침대나 서재 등 독립된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계절성 짐을 수납하는 알파룸과 같이 활용성이 다양하다. 또한 복층공간 고려시, 단층보다 층고가 높기 때문에 개방감도 우수하다.

임대료 역시 복층 오피스텔이 단층 오피스텔보다 높게 형성되는 편이라 임대인 입장에서도 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업계 분양관계자는 “최근 현대인들은 잘 갖춰진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하는 것을 일종의 ‘힐링타임’으로 보기 때문에 월세가 좀 더 높더라도 이왕이면 복층구조나 테라스가 있는 등의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