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22:48 (화)
일요일인 2월7일은 롯데마트 휴무일? "수도권 다수 점포 정상 영업"
일요일인 2월7일은 롯데마트 휴무일? "수도권 다수 점포 정상 영업"
  • 이혁 기자 (allaboutnews@straightnews.co.kr)
  • 승인 2021.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새로운 해인 신축년(辛丑年)도 이제 두번째 달이지만, 코로나19 확산추세는 그대로다. 정부는 결국 2.5단계(수도권)나 2단계(비수도권)인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유지했다.

실내에서 다수 사람이 모이고 1월4일 오후 12시대의 롯데마트 충주점과 지난해 12월21일 오전 10시대나 정오의 롯데마트 정읍점 등처럼 코로나19 확진자가 주변 대형마트 지점들에 방문할 여지도 있다지만, 생필품의 다량 구입에 대형마트만한 공간이 없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계속되나 다수 시민들의 필수적 일상생활 유지는 불가피하다.

그래서 대형마트 휴무일 여부를 온라인을 통해서 사전에 살피는 사람도 적잖다. 무작정 들렀다가 휴점한 대형마트 지점을 마주하지 않기 위해서다. 동시에 인근 지역 지점이 여는지도 확인해보기 위해서다.

이는 2018년 5월1일 시행된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연관된다. 이 법 때문에 대한민국의 대다수 대형마트는 광역·기초 지자체가 조례로써 지정하는 날(월2회) 휴점해야 한다.

하지만 8일 휴점할 롯데마트 수도권 지점은 전무하다. 국내 대다수 지자체는 조례로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을 관내 대형마트 지점의 의무휴업일로 정했고, 그렇지 않은 지자체도 의무휴업일로 첫째 일요일을 휴점일로 정한 경우는 없기 때문이다.

또한 2021년 2월은 설날이 있는 달이기에 몇몇의 지점은 휴점일자가 일시적으로 변경되기도 하지만 국내의 롯데마트 지점이 위치한 지자체는 2월7일을 휴점일로 정하지 않았다.

이같은 지자체별 대형마트 휴무일 정책은 롯데마트는 물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코스트코,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마트 등 대형마트 전체와 산하 슈퍼마켓 지점 다수에 해당된다. 대형마트 휴무일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형마트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자 확인하면 된다.

한편 과거에 가본 적 있던 수도권 소재 롯데마트 지점 중 일부 지점은 없을 수 있어 방문하려 한다면 정상영업을 하는 중인 지점인지와 관련된 사전확인 또한 필요하다. 지난해 롯데마트 지점의 '줄폐점' 사례가 이어지며 폐점된 지점들이 적잖았기 때문이다. 서울과 수도권서 폐점한 롯데마트 지점은 빅마트를 포함해 무려 8곳(일반 롯데마트 지점 5곳, 빅마트 지점 3곳)이나 된다. 2021년은 6일 기준으로 폐점 지점이 없다.

롯데마트 지난해 폐점 지점은 ▲양주점(경기 양주) ▲천안아산점(충남 아산, 이상 5월31일) ▲빅마켓 신영통점(경기 화성, 6월30일) ▲의정부점(경기 의정부) ▲천안점(충남 천안) ▲빅마켓 킨텍스점(경기 고양, 이상 7월31일) ▲서현점(경기 성남) ▲금정점(부산 금정, 이상 8월31일) ▲마장휴게소점(경기 이천, 9월30일) ▲구로점(서울 구로) ▲빅마트 도봉점(서울 도봉, 이상 11월30일) ▲칠성점(대구 북, 12월31일)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