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9 16:03 (월)
농어촌공사,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수상자 공모
농어촌공사,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수상자 공모
  • 김영배 기자 (youngboy@daum.net)
  • 승인 2021.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에서 2년 이상 재능나눔 실천 봉사자·단체 대상
3월 19일까지 스마일재능뱅크 공모 페이지 통해 접수

[스트레이트뉴스 김영배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2년 이상 농촌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3월 19일까지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수상자 추천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응모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 환경 개선 △주민교육 및 문화증진 등 4개 분야이다.

3월 19일까지 응모서류를 작성해 스마일재능뱅크 공모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개인과 단체 중복 신청은 안된다.

포상은 정부포상(대통령, 국무총리) 농정포상(농식품부 장관) 국회포상(농해수위 국회의원) 공사포상(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등 총 21점이다.

정부포상은 농촌재능나눔 분야에서 5년 이상, 농정·국회포상은 3년 이상, 공사포상은 2년 이상의 공적을 쌓은 단체 또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농촌재능나눔 분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 후 현장 실사 및 후보자 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11월에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재능나눔대상은 농촌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꾸준한 재능나눔을 실천해 온 봉사자들의 많은 신청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공모 포스터.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공모 포스터.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