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영, 이경화, 이꽃님 작가 참여

(사진제공=의정부시)
                                                                           (사진제공=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올해의 책 릴레이 작가 초청 강연 행사를 오는 6월 12일, 19일, 26일 3회에 걸쳐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첫 번째 강연(12일)은 성인 분야 '어린이라는 세계'의 김소영 작가를 초청해‘어린이라는 세계, 우리 모두의 세계’라는 주제로 세상 속의 어린이를 맞이할 어른의 역할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두 번째 강연(19일)은 어린이 분야 '담임 선생님은 AI'의 이경화 작가와 ‘인공 지능 시대, 우리가 더욱 인간다워져야 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생각을 나눠보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26일)에는 청소년 분야 '행운이 너에게 다가오는 중'의 이꽃님 작가가 ‘아이가 자라 행운이 될 때’라는 주제로 성장하는 아이들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에 관하여 심도 있는 강연을 펼친다.

김동수 도서관정책과장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올해의 책을 통하여 시민과 함께 읽고 토론하는 책 읽는 도시 의정부의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 올해의 책 릴레이 작가 초청 강연은 5월 24일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