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인력 중 600명 계열사로 이동

LG전자가 이달 31일 자로 모바일 MC사업본부를 전면 철수하는 가운데 지난 4월부터 진행해온 MC사업본부 소속의 인력 재배치가 최근 마무리됐다.
LG전자가 이달 31일 자로 모바일 MC사업본부를 전면 철수하는 가운데 지난 4월부터 진행해온 MC사업본부 소속의 인력 재배치가 최근 마무리됐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LG전자가 이달 31일 자로 모바일 MC사업본부를 전면 철수하는 가운데 지난 4월부터 진행해온 MC사업본부 소속의 인력 재배치가 최근 마무리됐다.

3000명이 넘는 대규모 인력이 본사와 자회사로 이동한 가운데 별다른 잡음 없이 성공적으로 사업·인력 재편을 마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15일 LG전자와 LG그룹 등에 따르면 MC사업본부 약 3300명 가운데 18%에 이르는 약 600명이 LG그룹 계열사로 이동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말 LG화학에서 분사한 LG에너지솔루션에 이중 절반인 300명가량이 연구인력 등으로 입사했고 LG유플러스와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X세미콘(전 실리콘웍스) 등에 나머지 300명이 배치됐다.

신설 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은 당초 경력 채용에 나서야 했던 부족 인력을 MC사업본부에서 이동한 인력으로 상당수 채운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자의 82%에 달하는 2700명은 LG전자 내에 재배치됐다.

일반 사업본부에는 300∼500명이 충원된 가운데 사업실적이 가장 좋은 생활가전(H&A) 본부가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구개발을 맡고 있는 CTO(Chief Technology Office) 부문에는 사후서비스 지원인력을 포함해 약 800명이 이동했다. 이달 출범한 전기차 파워트레인 합작법인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MC사업본부의 50명을 새 직원으로 맞았다.

LG전자는 이번 인력 재배치를 진행하면서 경력사원 채용 때처럼 공식적인 모집 절차를 거쳤다. 대상자 누구에게나 균등하고 동등한 기회를 줘야 한다는 원칙에서다.

일반 사무직의 경우 직원들의 직무역량과 개인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희망업무를 6지망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를 위해 LG전자 내 다른 사업본부와 계열회사의 인력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적임자를 배치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