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이준석, 뱀같은 녀석..."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인 김소연 변호사가 26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관종' '상XX' 등 원색적인 비난에 이어 이번엔 "뱀같은 녀석"이라고 거친 표현을 사용했다.

김 변호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 대표 간 회동을 언급하며 "윤 총장이 고수는 고수다. 뱀같은 녀석에게 안 피말리고 잘 품어서 가시면 될 듯 하다"고 적었다.

그는 "직접 손에 피 묻히는 일 안하려 했는데, 제가 좀 욕을 먹더라도 아침에 한 소리 하길 잘했다"고 했다.

이어 "권력 쥐고 완장질 허세만 배운 도련님 정치인은 가끔 호되게 혼내고 경고하고 직언해 줘야 당도 국민도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두관 "윤석열, 민경욱보다 더한 주장"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김두관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배후'로 문재인 대통령을 지목한 것을 두고 "예로부터 주인의 뒤꿈치를 무는 개가 갈 곳은 정해져 있는 법"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자신이 몸담았던 정권을 향해 정통성을 말하는 것은 주인의 뒤꿈치를 무는 것보다 더한 패륜에 가까운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윤 후보가 자신의 지지도가 자꾸 떨어지니 초조한 모양이다. 김경수 전 경남지사 유죄판결을 이유로 선거부정에 대한 몸통수사를 운운했다"며 "저는 또 선거부정을 말해서 민경욱 전 의원이 나타난 줄 알았는데 아마도 대통령을 두고 한 말인 것 같다"고 운을 뗐다.

이어 "윤 후보는 자기 전문분야인 판결문도 제대로 읽지 않은 모양"이라며 "선거법으로 기소된 센다이 총영사 관련 내용은 2심과 같이 무죄다. 선거법이 무죄인데 선거부정이 어디에 있고 무슨 몸통을 어디 가서 찾으라는 말인지 도대체가 알 수가 없다. 이건 민경욱보다 더한 주장"이라고 지적했다.

■이준석 “단일화, 늦으면 늦을수록 대선에서 필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과 관련, 늦으면 늦을수록 대선에서 필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내년 2월 대선 후보자 등록을 앞두고 야권 단일화가 이뤄진다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나타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을) 8월이냐, 11월이냐 이야기하는 분들은 솔직해져야한다”면서 “정확히는 올해 8월이냐 내년 2월이냐의 문제고, 내년 2월까지 단일화해 이기겠다고 티격태격하면 선거 치를 것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내년 2월 13,14일이 후보자 등록일”이라며 “올해 11월은 우리 당 후보가 선출되는 시점이지 단일화는 그 뒤로도 몇 달간 시작도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당내 대선후보 선출 후 당외 인사와의 단일화에 대해서는 “아름다운 단일화요? 대선 단일화는 지는 쪽이 수백억의 자금 부담을 끌어안고 사라져야 되는 단일화”라며 “마지막까지 이기기 위한 모든 수가 동원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