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제공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 2006년 선보인 '자연주의 친환경' 브랜드를 '자연주의'로 교체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 작업으로 상품 확대와 매장 리뉴얼에 나선다. 이마트는 친환경 상품뿐 아니라 저탄소·동물복지·무항생제 등 가치 소비와 관련한 상품을 선보인다. 상품 디자인도 강화해 새로운 로고와 통일감 있는 패키지를 적용한다.

오는 25일 자연주의 과일·채소 20개 품목을 리뉴얼 론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총 400여개 자연주의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연주의 매장도 강화해 이마트 내 30여개 자연주의 매장을 순차적으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이마트는 오는 26일 이마트 봉선점 내 기존 자연주의 매장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노후화된 인테리어를 깔끔하고 정갈한 자연친화 콘셉트로 리모델링하고 다양한 집기와 구조물을 사용해 쇼핑환경을 개선하고 진열을 강화했다.

그 외 점포에도 '자연주의 미니숍'을 구성해 300여개의 핵심 품목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과 모음 진열을 강화한다. 이에 앞서 이마트는 월계, 하남, 둔산, 세종점 등 20여개 점포에 '자연주의 미니숍'을 선보인 바 있다.

지승묵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고 이를 소비하는 고객을 위해 '자연주의'로 리브랜딩하기로 했다"며 "다양한 가치를 반영한 상품을 발굴하고 착한 소비를 대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