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기업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하며 '세계 톱5' 브랜드 자리를 굳혔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3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877억달러(약 125조원)에 달했다. 지난해 보다 17% 늘어난 수치로 세계 5위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탄탄한 재무 성과는 물론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등 전 제품의 브랜드가치가 골고루 상승했고, 특히 글로벌 데이터 사용 증대에 따른 반도체의 브랜드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지난해 20%에 이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 가치를 계속 높여왔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 등 미국 기업이 주로 포진한 상위 10대 브랜드에 포함된 유일한 한국 기업이기도 하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원삼성' 기반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통합된 조직 노력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강화 ▲폴더블, Neo QLED 8K, 비스포크 등 다양한 혁신 제품 리더십 및 미래 기술 선도 ▲'#YouMake' 등 MZ 친화적 마케팅 활동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유희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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