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3일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달러(약 24조6000억원)을 기록해 35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달러 증가 기록을 세웠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유희석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