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즈업: 아미토이
퍼즈업: 아미토이

엔씨소프트는 개발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영상을 7일 공개했다.

'퍼즈업'은 3개 이상의 블록을 맞춰 퍼즐을 푸는 '3매치'(3-Match) 퍼즐 장르의 게임으로 이용자가 방향키를 움직여 블록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바람의 상하좌우 방향을 방향키로 조종하며 블록을 맞추는 게임 컨셉, 특수 블록과 퍼즐의 기믹을 활용한 인게임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AMITOI’ 캐릭터 중 하나인 ‘헤르피’의 모습도 공개했다. 퍼즈업은 올해 안으로 글로벌 유저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대만서 5번째 게임쇼 우수상

펄어비스의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이달 초 대만에서 열린 '타이베이 게임쇼 2023'(TGS 2023)에서 '게임 스타 어워드' 온라인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TGS는 매년 PC·온라인, 콘솔, 모바일 등 플랫폼별로 인기 게임을 선정해 '게임 스타 어워드'를 시상하고 있다. 검은사막이 TGS에서 게임 스타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2017년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이번이 5번째다.

펄어비스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열린 TGS 2023에 게임문화재단, 부산인디커넥트(BIC) 조직위원회와 함께 참여해 국내 우수 인디게임 4종을 현지에 소개했다.

볼트렌드 게임즈,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 서비스

볼트렌드 게임즈(Boltrend Games)는 일본 포워드웍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이날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스테디셀러 게임 IP의 대명사이자 누적 5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면서 전 세계 마니아층 사이에서 큰 인기와 사랑을 얻고 있는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역대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여 ‘최강·최흉의 마왕’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이야기를 담아낸 신감각 세계관으로 구성됐다. 귀를 즐겁게 할 친숙한 오리지널 BGM과 특유의 익살스러운 스토리와 함께 의원의 호감도에 따라 가결이 결정되는 암흑 의회, 피격 대미지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계 병원 등 원작의 요소를 충실히 재현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