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6660만1313개를 분석했다. 지난달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748만8188개와 비교하면 22.58%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이달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연세대학교,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건국대학교, 영남대학교, 홍익대학교, 충남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전북대학교, 강원대학교, 세종대학교, 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부산대학교, 충북대학교, 아주대학교, 가톨릭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남대학교, 국민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만6886, 미디어지수 235만9370, 소통지수 218만4378, 커뮤니티지수 142만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만1450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678만9235와 비교해보면 15.79% 상승했다.

이어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만7506, 미디어지수 204만8239, 소통지수 151만2007, 커뮤니티지수 101만3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만1298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0,195,227과 비교해보면 39.37% 하락했다.

다음으로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만3130, 미디어지수 226만6042, 소통지수 111만2356, 커뮤니티지수 103만6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만8271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627만7482와 비교해보면 2.38%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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