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테크노밸리 4배 첨단자족도시 ‘용인 플랫폼시티’ 선점 아파트
용인플렉스, 판교·삼성 코엑스 복합단지로 개발 '분양 호재'
내년 GTX-A 개통, 수서역까지 2정거장에 10분 생활권
MDM 고유의 고품격 대규모(5,000㎡) 커뮤니티시설 조성

MDM(엠디엠)이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GTX-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 @스트레이트뉴스
MDM(엠디엠)이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GTX-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 @스트레이트뉴스

"분양을 앞두고 상담 전화가 많이 오고 있지요. 이 아파트 분양은 불경기에서 느낄 수 없었던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지요“ (마북동 S 공인중개사)

국내 디벨로퍼의 선두주자 MDM(엠디엠)이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가 21일 모델하우스 개관을 앞두고 사전 청약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수도권 부동산시장이 급랭 중에도 마북동과 보정동의 아파트값은 강보합을 유지했다"는 S 중개사는 "용인 플랫폼시티와 GTX-A 용인역 용인플렉스 건설이 지역 부동산시장의 호재 중 호재로 작용 중이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의 입지 (DL이앤씨 제공)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의 입지 (DL이앤씨 제공)

◆GTX-A 2024년 개통...용인역~수서역 2정거장 10분

'첨단 자족도시 용인플랫폼시티를 선점하라'. DL이앤씨가 선보이는 이 단지는 판교테크노밸리의 4배로 기흥구 보정, 마북, 신갈동 일대에 390만㎡ 규모로 조성 중인 용인플랫폼시티의 배후 주거 아파트다. GTX-A 용인역 역세권으로 이 일대에 MICE와 쇼핑몰, 호텔, 첨단 기업 등이 들어설 용인플렉스의 바로 앞에 자리한다.

오는 2024년 상반기 개통하는 평택~수서 간 GTX-A노선 용인역 역세권으로 강남 수서역과 2정거장, 10분에 오갈 수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의 용인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300조원 투입 등의 대형 개발호재가 용인플랫폼시티 조성에 청신호로 작용 중이다.

DL이앤씨가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32층, 12개 동에 전용 59~84㎡의 중소형 아파트가 모두 99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29가구 △74㎡ 152가구 △84㎡ 718가구 등이다.

◆용인플랫폼시티 선점...전용 84㎡ 12억 내외 추정

수도권 청약시장의 최대 관심사는 '용인역 플랫폼시티'의 책정 분양가.

마북동의 다른 공인 중개사는 "이 단지 가까이 입주 20년 차의 '구성 삼성래미안 1차'의 전용 84㎡형의 최근 실거래가가 10억원 내외다"면서 "DL이앤씨의 이 단지는 삼성래미안 1차의 직전 최고가인 12억원 안팎에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실제 이 단지는 3.3㎡당 평균 분양가가 3,153만원이다. 전용 84㎡형은 9억2,000~12억3,500만원으로 채당 평균가는 11억400만원이다. 

현지에서는 대형 개발호재에 부동산 규제완화, 금리인하, 발코니와 선택 품목의 무상 제공에 단지 내 고품격 초대형 커뮤니티시설이 이 단지 흥행몰이의 견인차로 꼽는다.

◆1억원 규모 발코니 확장+선택 품목 무상 제공 

용인 기흥구는 2022년 11월 고강도 규제에서 벗어나, 분양권 전매제한이 6개월이다. 취득세는 2주택자 8%에서 1~3%로 대폭 줄었다. 1주택 청약당첨자의 기존 주택의 처분조건이 폐지되고 청약 재당첨 제한이 없다. 시중은행의 지난 3월 COFIX 금리는 3.53%대로 하락, 고금리로 힘들어하는 용인과 수원, 성남의 부동산시장이 되살아나는 중이다. 

계약금 10%만 내면  전매도 가능하고 1년 뒤 입주 시까지 추가 자금 부담이 없는 분양 아파트인 셈이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DL이앤씨가 2021년 2월 착공, 현재 골조공사를 마친 후분양 아파트로 새집들이는 2024년 4월부터다. 발코니확장, 전세대 시스템 에어컨, 붙박이장, 현관 중문, 하이브리드 전기오븐, 인덕션의 무상 제공을 합치면 당첨자는 입주 시까지 1억원 가까운 내 집 마련의 비용을 줄이게 된다.

DL이앤씨가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GTX-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 사진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스트레이트뉴스
DL이앤씨가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GTX-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 사진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스트레이트뉴스

◆e편한세상의 쾌적한 주거환경에 고품격 커뮤니티

이 단지는 모든 아파트 동의 남향위주 배치에 동 간 간섭이 적은 단지 배치로 쾌적성과 개방감이 확보했다고 엠디엠 측은 강조한다. 84㎡형의 모든 가구가 4~5베이의 드넓은 평면구조이며, 모든 가구의 층높이는 2.35m로 개방감이 양호하다.

주력 평형인 84㎡는 맞통풍 구조에 알파룸을 포함한 방 4개, 대형드레스룸과 넓은 주방 등으로 '줌마'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면개방형인 84㎡B형은 넓은 거실이면 개방창과 거실에서 자녀방까지 집 전체가 환기와 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84㎡C형은 안방에 초대형 드레스룸이 특화된 4베이 판상형 구조이며, 84㎡D형은 5베이 특화 구조다. 또 59-74㎡의 중소형은 중대형 위주의 마북·보정 지구에서 희소가치를 발휘, 신혼 등 2~3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

DL이앤씨는 이 단지 내 지상 레벨 차를 활용, 1·2층 테라스형 18가구를 선보인다. 테라스는 최대 28평 규모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에는 DL이앤씨만의 고품격 초대형 공동시설,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연면적이 5,000㎡에 이른다. ‘스포츠존, 컬쳐아카데미존, 펜션형 게스트하우스’로 나뉘는데 ‘스포츠존’에는 25m 4레인의 호텔식 실내수영장이 들어선다. 또 호텔식 사우나, 전 타석 스크린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휘트니스, GX룸, 탁구장, 당구장 등도 조성 예정이다.

가족친화형 커뮤니티 시설 ‘컬쳐아카데미존’에는 휴식과 만남, 교육이 한 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만남의 장소인 100평 규모의 복층형 북카페를 중심으로, 키즈카페, 1인실을 포함한 남녀독서실과 그룹스터디룸, 멀티미디어룸 등이 자리한다. 생일파티와 다양한 모임이 가능한 연회장, 개인 유튜브 방송촬영이 가능한 멀티미더어룸 등도 들어선다. ‘게스트하우스’는 전용면적 56㎡의 4개실로 펜션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를 열수 있다.

내 집에 초대해 지인과 함께 수영, 사우나, 골프, 농구, 독서, 바비큐파티에 이은 숙박까지 할 수 있는 ‘ALL in one 하우스’라는 점에서 입주민의 자부심과 품격을 드높이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용인플랫폼시티는?

‘용인플랫폼시티’는 기흥구 보정동 일대 약 273만㎡에 조성 중으로 판교테크노밸리(66만㎡)의 4배 규모다. 용인시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사업비 6조원을 들여 수도권 남부의 핵심 거점 자족도시 실현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수도권 최대규모의 핵심 개발계획의 하나다.

약 46만㎡의 자족시설용지에는 첨단제조산업을 중심으로 반도체, 의료, 의약품, 정밀 광학기기 등의 첨단산업 기업들을 유치할 예정이다 . ‘용인플랫폼시티’의 최중심에는 GTX-A 용인역이 2024년 상반기 개통되며 그 주변으로는 ‘용인플렉스’와 ‘복합환승센터’가 개발된다.

‘용인플렉스’는 약 30만㎡ 규모로 신도시 내 핵심상업복합시설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용인시는 ‘용인플렉스’에 MICE를 비롯해 백화점, 쇼핑몰, 호텔, 업무복합, 주상복합 등을 개발, ‘용인플랫폼시티’의 핵심 중심축으로 삼기로 했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