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4월 9일부터 2023년 5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6,14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11,530개와 비교하면 2.62% 증가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대교, 골드앤에스,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YBM넷, 아이비김영, 이퓨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97,083 미디어지수 108,751 소통지수 171,479 커뮤니티지수 107,868 시장지수 2,403,469 사회공헌지수 172,5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1,16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12,477과 비교해보면 5.11% 상승했다.

이어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134 미디어지수 146,935 소통지수 209,583 커뮤니티지수 216,769 시장지수 1,157,070 사회공헌지수 215,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0,32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5,367과 비교해보면 1.21% 상승했다.

다음으로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39 미디어지수 241,294 소통지수 282,863 커뮤니티지수 473,312 시장지수 749,911 사회공헌지수 256,4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2,55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41,061과 비교해보면 24.47% 상승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