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상솟 및 증여 등 내용 담아
책자 내 QR코드 스캔시 설명 동영상으로 연결

현대차증권이 연말을 맞아 펴낸 '키워드로 찾는 절세 가이드북' 표지. 현대차증권 제공.
현대차증권이 연말을 맞아 펴낸 '키워드로 찾는 절세 가이드북' 표지. 현대차증권 제공.

현대차증권은 지난 14일, ‘키워드로 찾는 절세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키워드로 찾는 절세 가이드북’은 현대차증권의 각 분야별 세금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집필한 가이드북이다. 주요 내용으로 ▲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관련 세금 ▲상속 및 증여 등 절세와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각종 세금 관련 이슈에 대응하는 전략을 알기 쉽게 풀어 소개했다.

특히, 절세 관련 필요 정보만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키워드를 분류하고, 책자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각 챕터별 내용을 편리하게 보고 듣고 읽을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 눈길을 끈다.

이번 가이드북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가까운 현대차증권 지점 방문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 리테일본부장 강성모 전무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세금 관련 제도를 이해하는 것은 VIP 고객 자산 관리의 핵심”이라며 “전문성이 높은 현대차증권의 세무사들이 모여 직접 집필한 이번 가이드북이 VIP 고객의 절세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