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사업 본격화...글로벌IB 네트워크 연결
계열사 협업...영업 시너지 창출 나서

다올투자증권으로 영입된 이훈재 전문위원. 다올투자증권 제공.
다올투자증권으로 영입된 이훈재 전문위원. 다올투자증권 제공.

다올투자증권이 이훈재 골드만삭스 한국 사무소 상무(Managing Director)를 전문위원으로 영입해 S&T부문 영업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훈재 전문위원은 25년 넘게 글로벌 IB에서 대형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금융솔루션 설계 및 금융상품을 제공한 기관영업 전문가다.

연세대 경영학과 출신 이 전문위원은 동양종금, 맥쿼리은행에서 채권인수금융과 외환업무를 시작했다. 2007년에는 JP모건(홍콩)으로 자리를 옮겨 구조화 상품 및 대체투자를 총괄했고, 2019년부터 현재까지 골드만삭스 서울지점에서 기관영업 매니징 디렉터로 금융솔루션 및 구조화 상품 판매를 총괄했다.

다올투자증권은 올해 이선범 부문대표를 영입해 S&T부문을 신설하고 수익 다각화에 나섰다. 법인영업 및 채권, 파생, 자기자본투자 등 기업금융과 트레이딩 시장에서 추가적인 수익기회를 창출하고 재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수 인력 영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내년 1월 합류하는 이 위원은 오랜 기간 쌓아온 영업기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S&T부문 영업 강화는 물론 다양한 자문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또한 자산운용, 저축은행, PE 등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영업 시너지도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