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고객 금융 상품 이용 마케팅 공동 추진

신한카드 서을 을지로 본사 전경.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서을 을지로 본사 전경.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렌터카 업계 1위 롯데렌탈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렌탈 시장 파트너십을 통한 시너지 창출과 미래 수익 확보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양사는 대고객 금융 상품 이용 마케팅을 공동 추진한다. 또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렌터카 이용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금융, 정비 등 렌터카 서비스 전반에서의 협력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가령 롯데렌탈의 영업용 차량 구매 등 카드 결제 및 금융 상품 이용 시, 신한카드를 통해 우선 진행한다.

양사는 향후 롯데렌탈의 중고차 판매 시 롯데렌탈 플랫폼 내에서 신한카드 금융 상품 이용 확대 방안도 지속 논의키로 했다. 이 밖에 신한카드는 보유한 렌터카 자산 일부를 롯데렌탈에 매각한다.

신한카드는 이번 계약으로 카드결제에 따른 가맹점 수수료를 확보하고, 금융 상품의 취급액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 신한카드 렌터카 고객이 롯데렌탈이 보유한 차량관리 인프라를 이용 할 수 있게 돼 보다 편리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신한카드의 금융상품을 만날 수 있는 임베디드(통합형) 금융을 확대해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접근성,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제휴를 확대해 고객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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