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4년 2월 8일부터 2024년 3월 8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799,8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377,366개와 비교해보면 3.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3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컴포즈커피, 빽다방, 이디야, 파스쿠찌, 커피빈, 할리스, 폴바셋, 더벤티, 엔제리너스, 하삼동커피, 탐앤탐스, 매머드커피, 카페베네, 감성커피, 달콤커피, 드롭탑, 셀렉토커피, 커피베이, 커피에반하다,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만랩커피, 커피나무, 더카페, 토프레소, 커피마마, 그라찌에, 전광수커피, 빈스빈스, 카페보니또, 더착한커피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0,008 미디어지수 587,165 소통지수 412,979 커뮤니티지수 537,508 사회공헌지수 81,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9,64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94,576과 비교해보면 3.29% 상승했다.​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900 미디어지수 322,816 소통지수 219,370 커뮤니티지수 501,987 사회공헌지수 43,9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3,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66,016과 비교해보면 16.03% 상승했다.​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651 미디어지수 242,302 소통지수 253,377 커뮤니티지수 226,852 사회공헌지수 22,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1,8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01,003과 비교해보면 10.76% 상승했다.​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671 미디어지수 324,923 소통지수 300,562 커뮤니티지수 318,947 사회공헌지수 16,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4,19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2,450과 비교해보면 18.96% 상승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