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여성 리더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열어
양종희 회장, "다양한 의견 포용 ‘공감하는 리더’가 되길"

KB손보 오진숙 단장(왼쪽, 멘티대표), KB증권 이재옥 전무(오른쪽, 멘토대표)와 함께한 양종희 회장. KB 제공.
KB손보 오진숙 단장(왼쪽, 멘티대표), KB증권 이재옥 전무(오른쪽, 멘토대표)와 함께한 양종희 회장. KB 제공.

KB금융그룹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양종희 회장을 비롯 신임 여성부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부점장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은 선배 남녀 임원이 멘토가 되어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 역량과 노하우를 신임 부점장에게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8명의 신임 여성부점장들을 대상으로 ▲코칭 및 그룹 멘토링, ▲리더십 및 커뮤니케이션 특강, ▲선배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외부 강사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KB금융을 대표하는 여성임원 3명과 ‘선배와의 대화’시간을 갖고 ‘그룹 CEO와의 만남’시간도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양종희 회장은 “기업이 혁신하고 발전하는데 있어 여성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그룹 내 다양한 의견을 포용할 수 있는 ‘공감하는 리더’로서 KB금융 발전에 주체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3인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등 성별 다양성의 모범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여성인재 역량 강화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KB Diversity 2027’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성·포용성 확대를 통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