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이 ‘동네생활’의 ‘모임’ 서비스에서 운동 모임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당근은 활동하기 좋은 계절 3월에 접어들면서 동네생활 운동 모임 가입자수가 전월 대비 20% 증가하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설된 운동 모임 수도 동기간 15% 상승했다.

‘운동 모임 맛집 = 당근’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야외 운동 모임을 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거나, 가까운 동네 운동 모임들을 쉽고 빠르게 찾고 싶은 이용자에게 풍성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방식은 당근 앱에서 ‘운동’을 검색하고 ‘동네 운동 맛집, 당근 모임’을 클릭한 뒤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모임 가입하고 선물 받기를 클릭하면 된다.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당근 모임을 1개 이상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단 모임 가입 후 활동하지 않거나 당첨자 발표일 이전에 가입 모임에서 탈퇴시 경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운동 활동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9’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22일 당근 앱과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된다.

당근 모임은 지난해 10월 전국으로 서비스 확대 오픈 한 뒤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운동, 맛집·카페 투어, 산책, 스터디 등은 물론 위스키 마시기, 시장 투어, 보드게임 등 이색 취미를 함께 하는 모임들까지 동네 이웃들과 다양한 주제별로 자유롭게 연결되고 있다. 모임을 통해 지역 공동체 교류도 활발해지고 있으며, 보다 쉽고 편하게 모임을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얻고 있다는 당근 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