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조덕제가 공개한 영상 캡처)
(사진=조덕제가 공개한 영상 캡처)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배우 조덕제가 '성추행 남배우'로 낙인찍힌 것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며 영상을 공개했다.

조덕제는 13일 자신의 SNS에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극 중 조덕제가 만취해 집으로 돌아온 후 아내 A 씨와 옥신각신하며 그의 어깨를 손으로 내려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앞서 조덕제는 "촬영 당일까지 내게 주어진 장면은 시나리오와 콘티 상에는 여배우의 등산복 바지를 갈기갈기 찢는 것으로 나와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영상을 공개한 조덕제는 “폭행한 것인지 문제의 장면을 보시고 판단해 주시라”고 호소했다.

앞서 조덕제는 "참담함과 억울함이 이루 말할 수 없다. 연기 생활 20년 넘게 해왔다. 정말 내가 2심 판결처럼 순간적으로 이성을 잃은 마치 정신병자 같은 사람이라면 내가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연기자 생활을 해왔겠는가"라고 답답함을 호소했다.

13일 반민정 측의 이학주 변호사는 "'사전동의'나 '승낙'없이 행해진 성폭력 행위들은 근절되어야 하고, 이를 근절시키기 위해 여성연기자의 의사 존중, 연기 내용에 대한 명백한 사전 동의, 노출 연기에 대한 계약서 작성 등 문화예술인들의 자체적인 노력과 문화 예술계 내의 성폭력과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를 근절하기 위한 입법적 노력 등이 필요하다고 보여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