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 '유린이 백지영' X '100만 유튜버 슈카', 입담+에피소드+리액션 폭주
MBC '라디오스타' '유린이 백지영' X '100만 유튜버 슈카', 입담+에피소드+리액션 폭주
  • 양용은 기자 (taeji1368@naver.com)
  • 승인 2021.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시청률 동시간대 1위(전국 기준) 탈환
▲ MBC ‘라디오스타’ 702회 유린이 백지영 X 100만 유튜버 슈카 /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스트레이트뉴스=양용은 기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유린이(유튜브+어린이)' 백지영과 100만 유튜버 슈카가 화수분처럼 터지는 입담, 예능감, 리액션을 폭주시키며 수요일 밤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가수, 예능인, 유튜버가 모인 ‘헌 해 줄게 새해 다오’ 게스트 특집 4인과 스페셜 MC 장동민은 티키타카와 리액션이 어우러진 꿀케미 예능 팀플레이로 새해 첫 방송부터 안방에 웃음 배달에 성공했다. 그 결과 ‘라디오스타’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장수 예능의 품격을 자랑했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기획 안수영 / 연출 최행호)는 ‘헌 해 줄게 새해다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백지영, 소율, 김새롬, 슈카가 출연했다. 스페셜MC로는 장동민이 함께했다.

7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시청률 동시간대 1위(전국 기준)를 탈환했다. 또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수도권 기준)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백지영, 소율, 김새롬, 슈카 4인4색 게스트들의 인생사가 진솔하게 녹아든 솔직 토크와 화려한 입담으로 시간 순삭 토크쇼의 매력을 뽐냈다. 네 사람은 서로 다른 분야의 이야기를 흡입력 있게 전하는 것은 물론 깨알 리액션과 티키타카로 뜻밖의 예능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빅 웃음을 안겼다.

스페셜 MC 장동민은 특유의 나쁜 남자 콘셉트의 매운맛 토크와 게스트들의 토크 텐션을 수직상승 시키는 마성의 리액션으로 활약하며 마라맛 토크쇼 ‘라디오스타’의 매력에 화력을 더했다.

백지영은 유튜브 세계에 처음 입문한 ‘유린이(유튜브 어린이)’로 ‘짤 부자’가 된 근황부터 ‘리액션 부자’의 찐 매력까지 웃음 활약을 펼쳤다. 방귀를 아직 트지 않았다는 소율의 말에 “결혼해서 애까지 있는데 어떻게 그러냐”며 놀람 과다 리액션을 펼쳐 “얼마나 심하게 텄길래”라는 MC들의 반응을 부르는 것은 물론, 출연자들의 사연마다 ‘욱 리액션’부터 ‘영혼 가출 리액션’까지 예능감을 뽐냈다.

또한 출근하는 엄마를 보고 딸 하임이가 울 때의 훈육법을 밝히며 워킹맘의 일상을 공개하는가 하면 ‘사랑한다는 말’을 부르며 발라드 장인의 명불허전 무대를 선사, 겨울 안방을 감성으로 물들였다.

이와 정반대로 유튜브에서 온(?) 남자 슈카는 빠져들게 하는 입담을 과시하고, 또 MC들의 몰이 대상이 되어 큰 웃음을 선사했다. 김구라의 유튜브 방송 월 수익이 웬만한 회사원의 연봉과 맞먹는다고 날카로운 예측을 내놓고, 만화책을 펴고 성인 사이트에 접속하는 등 부담과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증권맨들의 라이프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서울대 경제학과 재학시절 게임폐인이 됐던 탓에 10년 동안 학교를 다녔다는 슈카는 취준생 시절엔 무려 100개 이상의 회사에서 탈락했다며 파란만장 인생사를 고백했다. 그러나 MC들은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며 “진짜 파란만장한 인생들은 우리”라고 정리, 폭소를 자아냈다

김새롬은 여전히 통통 튀는 비타민 예능감을 발산했다. 여자 서장훈이 되고 싶다는 야무진 목표(?)와 함께 이혼 후 결혼반지로 펜던트를 만들었던 사연을 밝히며 특유의 쿨한 매력을 과시했다. 또 김새롬은 "새해엔 연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새해소원을 언급했으며, “인생 경험으로 한 단계 성숙해져 있을 테니 이제 연애를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솔직하게 털어놔 시선을 끌었다.

소율은 아이돌 출신다운 파워 댄스와 카리스마로 스튜디오를 뜨겁게 달군 것은 물론 문희준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소율은 결혼 결심을 하게 된 결정적 계기가 있다며 “호두과자 먹고 싶다고 한마디만 했는데 호두과자를 사 와, 그 순간 ‘이 사람이랑 결혼해야겠다’ 생각했다"며 "사소한 것을 챙겨주는 모습에 너무 감동했다”고 털어놨다. 또한 "지금도 앞머리 내린 헤어스타일로 밥을 먹는 문희준을 보면 샤프하고 멋져 보인다"고 잉꼬부부의 애정을 과시했다.

시청자들은 “백지영 리액션 꿀잼”, “슈카 너무 재밌었다!”, “김새롬 씨 언제나 밝은 에너지 좋아요!”, “장동민 ‘라스’와 너무 잘 어울린다. 고정 강추!”라는 반응을 보였다.

다음주 수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는 손범수, 전진, 솔비, SF9 찬희가 출연하는 ‘가요 MC 톱텐’으로 꾸며진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