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Buy·목표주가 10만원

씨에스윈드 로고
씨에스윈드 로고

유진투자증권은 24일 씨에스윈드에 대해 IRA, RepowerEU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만원을 제시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씨에스윈드는 포르투갈과 터키 공장을 통해 유럽시장에 직접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고, 베트남 공장도 유럽 수요에 대응한다"며 "유럽과 미국을 동시에 품은 씨에스윈드가 글로벌 그린빅뱅의 최대 수혜주"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안(IRA)과 인프라부양안의 그린산업 정부 예산 투자액은 약 4400억달러에 EU는 그린 딜이 러시아 사태 이후 RepowerEU 로 확대되었다"고 밝혔다.

한 연구원은 "씨에스윈드는 올해 매출은 견조한 성장을 하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7%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내년부터는 이러한 공격적인 투자가 미국과 유럽의 그린빅뱅으로 본격적으로 빛을 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 2023 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 조원, 1246 억원으로 올 해 대비 24%, 69%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연결자회사인 씨에스베어링이 생산기지를 국내에서 베트남으로 이전하고, IRA 효과로 내년부터 매출과 이익의 턴어라운드가 커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박성대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씨에스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