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로' 개인 맞춤형 정책서비스, KB페이 내 구현

(왼쪽부터) 이호준 KB국민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 김유리 웰로 대표, 박원재 NIA 부원장. KB국민카드 제공.
(왼쪽부터) 이호준 KB국민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 김유리 웰로 대표, 박원재 NIA 부원장.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스타트업 웰로와 함께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은 정책데이터를 기반해 공공분야 기술혁신(Gov-Tech) 스타트업인 웰로를 통해 청년정책 통합 조회, 맞춤형 추천 및 간편신청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KB국민카드는 3월부터 KB페이를 통해 청년정책 조회부터 간편신청까지 서비스 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 외에도 디지털플랫폼정부 선도 사업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존 웰로 서비스(개인 맞춤형 정책서비스)를 KB페이 내에서 구현해 ‘정책지원금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KB페이에서 웰로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개인 프로필 정보와 웰로가 보유한 정책데이터 약 10만건을 비교해 KB국민카드 고객들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책지원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책지원금 알림 서비스’는 3월 KB페이에 서비스 적용 예정이며,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도 3월 말에 연계되어 KB페이를 통해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호준 KB국민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은 “이번 협약으로 KB페이 내에 정책 지원 관련 서비스 콘텐츠를 확보하고, 웰로는 홍보 채널을 얻게 된다”며 “스타트업과 상생협력 구조를 만든 것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그룹장은 “취업예정자, 소득취약계층, 어르신 등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국민 대상 서비스 출시를 통해 ESG 경영을 강화 할 것”이라며 “향후 다른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