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이하 ‘백설공주’, 기획 권성창, 연출 변영주, 극본 서주연)은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극 중 고정우(변요한 분)는 동급생 친구 두 명을 살해한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된 후 10년의 세월이 지나 고향인 무천시로 돌아온 인물. 살인을 한 기억도, 그렇다고 하지 않은 기억도 없는 고정우는 감춰진 그날의 진실을 쫓던 중 자신을 예의주시하는 형사 노상철(고준 분), 변함없이 제 편이 되어준 친구 최나겸(고보결 분), 마을에 들어온 이방인 하설(김보라 분)과 엮이게 된다.
이에 살인사건으로 얽히고설키게 될 이들의 관계성을 짚어봤다.
먼저 살인 전과자 고정우와 형사 노상철의 관계다. 11년 전 무천시를 떠들썩하게 만든 시신 없는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고정우는 고향마을에 돌아온 후 사람들의 멸시를 한몸에 받는 상황. 그 중에는 무천경찰서로 좌천된 형사 노상철도 존재한다.
특히 노상철은 모종의 이유로 인해 범죄자에 대한 증오심이 가득해 고정우와는 사사건건 맞부딪힐 조짐이다. 산산이 부서진 기억의 파편을 되찾으려는 고정우와 그런 그를 경계하는 노상철이 수면 아래 가라앉은 11년 전의 진실을 밝힐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고정우가 감옥에 있는 동안 그를 물심양면으로 뒷바라지한 최나겸과의 관계도 눈길을 끈다. 마을 친구 고정우와 최나겸은 살인 사건이 일어난 후 정반대의 인생을 살게 된다. 고정우가 교도소에서 한없이 추락하는 사이 최나겸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톱배우가 되어 있다.
하지만 최나겸은 어린 시절부터 줄곧 짝사랑해온 고정우에 대한 마음을 접지 않으며 고정우의 출소 이후 서울로 와 함께 살 계획을 세우고 있다. 과연 사람들의 증오를 받는 살인 전과자 고정우와 그를 사랑하는 톱배우 최나겸의 아이러니한 관계성이 진실 추적기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마지막으로 고정우와 마을 이방인 하설의 독특한 조력 관계다. 무천시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마을에 눌러앉은 이방인 하설은 자신과 함께 일하던 주방 아주머니의 아들이 살인범이라는 소식에 호기심을 품고 11년 전 일어났던 살인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마을 사람들과 어떠한 인연도 없는 하설의 객관적인 시각은 사건의 실체를 쫓는 고정우에게 새로운 도움이 될 것을 예고하고 있다.
MBC 새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8월 16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엄태구-한선화-권율, ‘놀아주는 여자’ 종영 소감
- ‘엄마친구아들’ 정해인-정소민, 따뜻한 설렘..‘찐친’ 포스터 공개
- 문가영-최현욱, 새 드라마 ‘그놈은 흑염룡’ 캐스팅
- 정해인-정소민-김지은-윤지온, ‘엄마친구아들’ 대본 리딩
- 손현주→김명민, 새 드라마 ‘유어 아너’ 대본리딩 현장
- 최시원-정인선, 유전자 찾기 로맨스..‘DNA 러버’ 내달 17일 첫방
- 김재중-진세연, 첫사랑 조작 로맨스..‘나쁜 기억 지우개’ 내달 첫방
- 김하늘→정지훈, ‘화인가 스캔들’ 제작발표회
- 김재중-진세연-이종원-양혜지, ‘나쁜 기억 지우개’ 캐스팅 확정
- ‘굿파트너’ 장나라-남지현-김준한-표지훈, “우리는 이혼전문팀 4인방”
- 새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첫 방송 D-1…시청 꿀팁
- ‘백설공주’ 무천시 마을 사람들에게 숨겨진 비밀은?
- 송중기-천우희, 새 드라마 ‘마이 유스’ 캐스팅
- 김태리→신예은, 새 드라마 ‘정년이’ 주요인물 관계성 포스터 공개
- 노정의-이채민-조준영, 새 드라마 ‘바니와 오빠들’ 출연…내년 상반기 방송
- ‘엄마친구아들’-‘손해 보기 싫어서’, TV-OTT 드라마 화제성 1·2위
- 신혜선-이진욱 ‘나의 해리에게’, 23일 첫 방송…관전포인트 공개
- 최정윤, 새 드라마 ‘친절한 선주씨’ 캐스팅 확정
- ‘정숙한 세일즈’ 이세희, 김완선 좋아하는 X-세대 패피 미용사 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