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연출 이수현, 극본 김수연)은 온라인 게임 캐릭터로 만난 악연이 16년 후 직장 상사와 직원으로 재회한 갑을반전 혐관 로맨스다.
혜진양 작가의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tvN ‘이로운 사기’를 연출한 이수현 감독과 김수연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특히 tvN의 2025년 포문을 여는 기대작 ‘그놈은 흑염룡’이 문가영, 최현욱을 주연으로 캐스팅을 확정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문가영은 용성백화점 기획팀장 백수정 역을 맡았다. 백수정은 악바리 근성 하나로 업계 최고를 자랑하는 용성백화점에 입사한 프로 일잘러로 무조건 참는 것보다 가운뎃손가락을 들고 싸우는 게 익숙한 본부장 킬러다.
오직 실적만을 외치며 앞만 보고 달리던 백수정이 지우고 싶은 최악의 흑역사로 남은 온라인 게임의 악연, ‘흑염룡’ 반주연과 직장 상사로 재회한다.
문가영은 드라마 ‘사랑의 이해’, ‘링크’, ‘그 남자의 기억법’ 등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과 고정관념을 깬 한계 없는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신강림’에서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여고생으로 변신해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을 펼치며 최고의 20대 배우로 우뚝 섰다. 문가영이 ‘그놈은 흑염룡’을 통해 선보일 러블리한 연기 변신과 최현욱과의 쫄깃한 혐관 케미에 기대가 쏠린다.
최현욱은 용성백화점 전략기획본부 본부장 반주연 역을 맡았다. 반주연은 과거 한 사건으로 인해 중2병의 흑염룡을 품은 자신의 본캐를 숨기고 완벽주의 재벌그룹의 유일한 후계자로 살아야 하는 운명을 택한다.
그러던 중 과거 온라인 게임에서 만난 첫사랑에게 고백과 동시에 차인 상처로 인생의 쓴맛을 본 ‘흑염룡’ 반주연이 최악의 상대 ‘딸기’ 백수정을 직장 부하로 만나게 된다.
최현욱은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D.P. 시즌2’, ‘약한영웅 Class 1’,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로맨스에서 장르물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그놈은 흑염룡’에서 시크한 직장 상사와 마음이 이끄는 대로 살고 싶은 자유로운 영혼을 오가며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발산할 최현욱의 색다른 연기 변신에 벌써 기대감이 커진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정해인-정소민-김지은-윤지온, ‘엄마친구아들’ 대본 리딩
- 손현주→김명민, 새 드라마 ‘유어 아너’ 대본리딩 현장
- 최시원-정인선, 유전자 찾기 로맨스..‘DNA 러버’ 내달 17일 첫방
- 김재중-진세연, 첫사랑 조작 로맨스..‘나쁜 기억 지우개’ 내달 첫방
- 김하늘→정지훈, ‘화인가 스캔들’ 제작발표회
- 김재중-진세연-이종원-양혜지, ‘나쁜 기억 지우개’ 캐스팅 확정
- ‘굿파트너’ 장나라-남지현-김준한-표지훈, “우리는 이혼전문팀 4인방”
- 새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첫 방송 D-1…시청 꿀팁
- 김수현→차은우, ‘2024 서울드라마어워즈’ 아시아스타상 주인공은?
- 엄태구-한선화 ‘놀아주는 여자’, 12일 첫 방송…관전 포인트
- ‘플레이어2’ 송승헌→오연서, 가진 놈들의 주머니를 털어라…작전 개시 커밍 순
- ‘DNA 러버’ 최시원→정인선, 4인 4색 포스터 공개
- ‘엄마친구아들’ 정해인-정소민, 따뜻한 설렘..‘찐친’ 포스터 공개
- ‘스위트홈3’ 양혜지, 시즌2 이어 강렬 임팩트 ‘긴장감 업’
- 엄태구-한선화-권율, ‘놀아주는 여자’ 종영 소감
- ‘백설공주’ 변요한→고준, 11년 전 그날에 얽힌 관계성
- ‘백설공주’ 무천시 마을 사람들에게 숨겨진 비밀은?
- 송중기-천우희, 새 드라마 ‘마이 유스’ 캐스팅
- ‘정숙한 세일즈’ 김소연→김성령, ‘숨겨왔던 욕망’ 당당히 외치다
- 김태리→신예은, 새 드라마 ‘정년이’ 주요인물 관계성 포스터 공개
- 노정의-이채민-조준영, 새 드라마 ‘바니와 오빠들’ 출연…내년 상반기 방송
- ‘엄마친구아들’-‘손해 보기 싫어서’, TV-OTT 드라마 화제성 1·2위
- 신혜선-이진욱 ‘나의 해리에게’, 23일 첫 방송…관전포인트 공개
- 최정윤, 새 드라마 ‘친절한 선주씨’ 캐스팅 확정
- 이세은,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레드카펫 선다
- 한지현, 영화 ‘시스터 후드’ 출연 확정…스크린 첫 주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