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새 토일드라마 '정년이'(연출 정지인, 극본 최효비)는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린다.
'여성 국극'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옷소매 붉은 끝동'을 연출했던 정지인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김태리, 신예은, 라미란, 정은채, 김윤혜 그리고 특별출연 하는 문소리(서용례 역), 이덕화(공선 부 역) 등이 참여한다.
김태리가 연기하는 윤정년은 국극배우가 되기 위해 목포에서 혈혈단신으로 상경한 소리 천재이고. 신예은이 연기하는 허영서는 탄탄한 실력에 집안 배경까지 갖춘 매란국극단 최고의 엘리트 연구생이다.
또 라미란이 맡은 강소복은 대쪽 같은 카리스마를 지닌 매란의 단장이며, 정은채가 분하는 문옥경과 김윤혜가 연기하는 서혜랑은 각각 매란에서 남역(남자 주인공)과 여역(여자 주인공)을 도맡는 국극계 간판 스타들이다.
11일 '정년이' 측이 극의 주요 등장인물인 정년, 영서, 소복, 옥경, 혜랑 사이의 흥미진진한 관계성을 엿볼 수 있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1950년대 문예잡지의 커버 비주얼을 보는 듯한 이미지 속에 매란의 주역들을 다채로운 조합으로 담아냈다.
먼저 연구생복을 입은 정년과 영서는 등을 마주댄 채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두 사람 사이에서 팽팽한 기싸움이 느껴진다.
다음으로 매란의 단장 소복은 신입 연구생 정년을 향한 기대감을 담아 그의 어깨 위로 다정히 손을 올리고 있는 모습. 우아한 아름다움 속에서도 매섭게 빛나는 눈빛이 소복의 엄격한 성정을 드러내는 듯하다. 이에 정년은 해맑게 웃고는 있지만, 긴장한 기색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 정년과 옥경의 투샷은 '매란 최고의 스타' 자리를 둘러싼 후계구도를 암시한다. 정년은 세련된 스타의 아우라를 뿜어내는 옥경을 선망의 눈으로 바라보고, 옥경은 정년의 모습을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응시하고 있다. 이미 완성된 스타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원석이 마주하며 발생하는 시너지가 강렬하다.
그런가 하면 매란국극단 최고의 스타인 옥경과 혜랑의 투샷은 위태로운 무드를 자아낸다. 혜랑이 옥경만을 바라보고 있는 것에 반해, 혜랑에게 등을 진 옥경은 복잡미묘한 표정으로 그저 먼 곳을 바라보고 있다.
이에 제작진은 "'정년이'는 국극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룰 뿐만 아니라 주인공 정년이를 중심으로 주변인물들과 매란국극단 내부의 서사를 밀도 높고 입체적으로 담아내려 노력한 작품"이라고 밝힌 뒤 "각 등장 인물들의 매력과 개성이 분명한 만큼, 이들 각각이 대립하고 화합하며 빚어지는 다채로운 시너지들이 '정년이'를 즐기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새 드라마 '정년이'는 다음달 12일 토요일 밤 9시 2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정숙한 세일즈’ 김소연→김성령, ‘숨겨왔던 욕망’ 당당히 외치다
- ‘백설공주’ 무천시 마을 사람들에게 숨겨진 비밀은?
- ‘백설공주’ 변요한→고준, 11년 전 그날에 얽힌 관계성
- 엄태구-한선화-권율, ‘놀아주는 여자’ 종영 소감
- ‘엄마친구아들’ 정해인-정소민, 따뜻한 설렘..‘찐친’ 포스터 공개
- 문가영-최현욱, 새 드라마 ‘그놈은 흑염룡’ 캐스팅
- 정해인-정소민-김지은-윤지온, ‘엄마친구아들’ 대본 리딩
- 손현주→김명민, 새 드라마 ‘유어 아너’ 대본리딩 현장
- 최시원-정인선, 유전자 찾기 로맨스..‘DNA 러버’ 내달 17일 첫방
- 김재중-진세연-이종원-양혜지, ‘나쁜 기억 지우개’ 캐스팅 확정
- ‘굿파트너’ 장나라-남지현-김준한-표지훈, “우리는 이혼전문팀 4인방”
- 노정의-이채민-조준영, 새 드라마 ‘바니와 오빠들’ 출연…내년 상반기 방송
- ‘엄마친구아들’-‘손해 보기 싫어서’, TV-OTT 드라마 화제성 1·2위
- 신혜선-이진욱 ‘나의 해리에게’, 23일 첫 방송…관전포인트 공개
- 최정윤, 새 드라마 ‘친절한 선주씨’ 캐스팅 확정
- ‘정숙한 세일즈’ 이세희, 김완선 좋아하는 X-세대 패피 미용사 변신
- 새 드라마 ‘좋거나 나쁜 동재’, 10일 첫 공개…관전포인트
- 임지연→추영우, 새 드라마 ‘옥씨부인전’ 라인업 완성…11월 첫방
- 이세영 ‘사랑 후에 오는 것들’, 아시아 4개국 톱5 올라
- 한석규 vs 박신혜, 금토드라마 골라 보는 재미
- 강하늘-고민시-김신록-유수빈, 새 드라마 ‘당신의 맛’ 캐스팅
- ‘지옥 시즌2’ 김성철, “정진수 눈빛 연기에 집중”
- ‘옥씨부인전’ 임지연, 아씨가 된 노비의 기구한 운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