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포족’ 위한 힐링 코너부터 레저, 버스킹, 핫플 등 ‘꿀팁’까지


"한여름에도 불구, 휴가를 포기할 정도로 바쁘게 사는 '쉼포족' 현대인이라고요? 걱정마세요. 올해 한여름에는 휴가를 가지 않더라도 에어컨 바람에서 청량감 넘치는 많은 영상 콘텐츠가 풍성하니까요..."

25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김성진)은 올해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케이블 채널(PP)들이 여행과 힐링, 다큐와 이를 컨버전스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중이라고 밝혔다.

먼저, 계속되는 업무에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시청자를 위해 예능 전문채널 코미디TV가 대리만족 콘텐츠 <잠시 휴>를 선보인다. ‘완벽한 김대리’, ‘이 식당’, ‘혼밥특공대’ 총 3개의 코너로 휴식이 필요한 시청자에게 힐링을 준다. 특히, ‘완벽한 김대리’ 코너는 바쁜 현대인 대신 일을 해줄 ‘김대리’를 업무 현장에 투입시키며 직장인들에게 대리만족과 색다른 웃음을 안겨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본격 힐링 방송 <잠시 휴>는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한여름 '쉼포족'을 위한 케이블방송 콘텐츠가 넘친다. FTV의 '그랜드캐스팅'과 YTN사이언스의 '구석구석 코리아', 유맥스의 '버스킹 다이어리', tvN의 '풀 뜯어먹는 소리'(상단 왼쪽부터). (자료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여름 '쉼포족'을 위한 케이블방송 콘텐츠가 넘친다. FTV의 '그랜드캐스팅'과 YTN사이언스의 '구석구석 코리아', 유맥스의 '버스킹 다이어리', tvN의 '풀 뜯어먹는 소리'(상단 왼쪽부터). (자료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tvN에서는 신규 콘텐츠 <풀 뜯어먹는 소리>로 안방 시청자를 찾아간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시골마을의 여유로움을 보여줄 이 방송은 정형돈, 김숙, 송하윤, 이진호 등 ‘마음소농’ 4MC가 도시에서 벗어난 ‘마음대농’ 16세 농부 한태웅과 함께 생활하는 시골살이 체험 콘텐츠이다.  앞서 공개된 티져 영상에서는 중딩 농부 한태웅군의 범상치 않은 구수한 말투와 수준급 트로트실력을 보여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삶큐멘터리’ <풀 뜯어먹는 소리>는 오는 25일(월) 저녁 8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홈초이스의 유맥스(UMAX)는 길거리 버스킹에 캠핑을 더한 감성 버라이어티 <버스킹 다이어리>를 준비 중이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캠핑을 즐기며 야외 공연까지 하는 가수의 모습을 통해 시청자에게 힐링을 전달한다는 것이 목표다. 떠오르는 신인 온앤오프(ONF)부터 실력파 가수 노을까지 다양한 가수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7월 21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여성오락채널 트렌디(TRENDY)에서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구매대행과 여행을 접목시킨 독특한 예능 <사다드림>을 선보인다. 콘텐츠는 시청자의 사연이 담긴 물품을 연예인들이 구매대행하며 쇼핑투어 노하우를 전달해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배우 한보름과 개그우먼 장도연, 나인뮤지스 경리가 쇼핑대행인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쇼핑X여행 예능 <사다드림>은 네이버TV를 통해 먼저 공개된다.

낚시 전문채널 FTV는 낚시 콘텐츠 사상 최다인 800명의 낚시인이 출연하는 <향란이와 떠나는 퍼니 피싱>을 격주 월요일 저녁 8시에 방영 중이다. 낚시인 800인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국민 레저로 자리매김한 생활낚시를 유쾌하게 담아낸다. 

다큐 채널 YTN 사이언스에서는 외국인의 한국 명소 탐방 콘텐츠 <구석구석 코리아>를 방영중이다. 이 콘텐츠는 한류 4.0 시대에 맞춰 국내 명소와 이색 볼거리를 외국인의 눈을 통해 소개하는 내용의 여행 콘텐츠이다. 지난 22일에는 금강산 가는 길목, 고원이 소개됐다.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보낼 시청자는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에서 매월 1회씩 방영중인 현지인이 알려주는 여행 꿀팁 방송 <보딩패스>를 주목할 만하다.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출연해 자신의 도시, 문화, 음식, 기념품, 유행어를 1인 방송으로 소개하는 컨셉이다. ONT 채널 관계자는 “현지인이 여행 가이드로 나서면 더 상세하고 깊이 있는 노하우를 전달해 줄 수 있을 것 같았다”며, “출연한 현지인 모두 한국말이 가능한 외국인이라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라고 말했다.

 
일본 전문채널 채널J는 <일본인도 모르는 일본여행>을 자체 제작했다. 콘텐츠는 그동안 관광객이 집중됐던 유명 대도시가 아닌 일본의 숨은 매력과 정취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소도시를 소개한다. 특히 한국인 여행 작가가 일본인 게스트에게 일본을 소개한다는 색다른 컨셉으로 일본인에게도 낯선 일본의 다양하고 풍부한 매력을 보여주는 새로운 스타일의 여행 콘텐츠다. 총 4부작으로 매주 토요일 낮 12시 40분에 방송된다.

여행-레저 전문채널 폴라리스TV는 이탈리아 여행을 제대로 가고 싶은 시청자를 위해 자체제작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여행의 발견>은 일반인의 시선으로 관광지를 다니며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과 고민들을 솔직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당장 내일 이탈리아의 시칠리아로 떠난다면 어떤 준비물이 필요할까? <렛미트레블>은 특히 정보가 부족한 3060세대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여행 컨시어즈가 추천하는 명소와 여행 포인트를 선별해 제공한다. 두 콘텐츠는 8월에 방영 예정이며, 동아TV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계속되는 업무에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시청자를 위해 예능 전문채널 코미디TV가 대리만족 콘텐츠 <잠시 휴>를 선보인다. ‘완벽한 김대리’, ‘이 식당’, ‘혼밥특공대’ 총 3개의 코너로 휴식이 필요한 시청자에게 힐링을 준다. 특히, ‘완벽한 김대리’ 코너는 바쁜 현대인 대신 일을 해줄 ‘김대리’를 업무 현장에 투입시키며 직장인들에게 대리만족과 색다른 웃음을 안겨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본격 힐링 방송 <잠시 휴>는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여성오락채널 트렌디(TRENDY)에서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구매대행과 여행을 접목시킨 독특한 예능 <사다드림>을 선보인다. 콘텐츠는 시청자의 사연이 담긴 물품을 연예인들이 구매대행하며 쇼핑투어 노하우를 전달해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배우 한보름과 개그우먼 장도연, 나인뮤지스 경리가 쇼핑대행인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쇼핑X여행 예능 <사다드림>은 네이버TV를 통해 선공개 된다.

케이블TV방송협회는 케이블TV방송국(S0) 92개사와 채널사용사업자(PP) 57개사 등이 회원사로 전국에 가입자수는 1,4000여 만명에 방송의 시청 점유율은 53%(2014년 기준)가 넘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