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한국IR대상'서 기업부문 대상 수상
SK하이닉스, '한국IR대상'서 기업부문 대상 수상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SK하이닉스가 한국IR협의회 주관 '2018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IR대상은 IR활동을 통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IR우수기업과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국내 기업들의 IR활동 활성화와 올바른 IR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IR협의회에서 2001년부터 제정∙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SK하이닉스는 회사 경영 활동에 대한 폭넓은 정보 제공과 함께 시장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하이닉스는 'IR 투자자 정보 시스템'을 운영해 투자자 풀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투자자 타겟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집중된 IR활동을 전개해왔다.

아울러 미팅과 적극적인 국내외 IR로드쇼를 통한 산업 이해 증진 및 투자유치 노력 등으로 최근에는 장기투자 성향 글로벌 대형 기관의 수와 지분율이 확대되기도 했다.

또 SK하이닉스는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시장과 소통할 수 있는 공시 제출에 성실하게 임해왔다. 뿐만 아니라 해외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한 영문공시 활성화에도 2017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SK하이닉스 측은 "최근 메모리 산업의 변화 속에서 적극적으로 당사의 비전과 성장방향성을 전하고자 노력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가 정보감수성이 뛰어난 IR 우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목도가 높은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